▶
prototype : 객체의 원형 /프로토타입은 원래의 형태 또는 전형적인 예, 기초 또는 표준이다.
객체 인스턴스 생성을 위한 하나의 틀로 사용하기 위해 만듬
프로토 객체를 정의하고 나면 new연산자를 통해 인스턴스 객체들을 만들수 있다.
prototype속성에 데이터나 함수를 속성으로 추가하면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수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function Shape(name, line){ this.name = name; this.line = line; } Shape.prototype.draw = function(line){ return line +"개의 선을 그립니다."; } var shape1 = new Shape("circle", "1"); var shape2 = new Shape("triangle", "3"); console.log(shape1.name + "은"+ shape1.draw(shape1.line)); | cs |
1 2 | C:\Users\honglab403\Desktop\nodejs\node>node example.js circle은1개의 선을 그립니다. | cs |
①먼저 생성자 정의
②함수 속성으로 추가
③인스턴스 생성
Shape.draw = function(){}
Shape.prototype.draw = function(){}
=> 메모리 효율 측면에서 차이가 있음
'Node.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장]기본기능_주소문자열과 요청파리미터 다루기 (0) | 2018.01.17 |
---|---|
[5장]자바스크립트_콜백함수 (0) | 2018.01.12 |
[5장]자바스크립트_배열 (0) | 2018.01.12 |
[5장]자바 스크립트_객체와함수 (0) | 2018.01.12 |
[4장]노드 모듈 (0) | 2018.01.12 |